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우체국보험 적립금으로 건립된 보험회관의 임대 및 운영관리로 보험자산의 안정적인 운용에 기여하고 안전한 시설관리로 우체국보험회관 입주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통한 우체국금융의 이미지 제고
(재)우체국금융개발원금융시장 동향조사, 우체국보험 위험률 산출 등을 통하여 새로운 금융상품을 연구·개발하고 판매분석을 통하여 상품을 개선하여 보편적 금융서비스 제공
(재)우체국금융개발원우체국 예금사업의 재무회계, 예금수신, 해외송금 등 실무지원과 전문 IT 조직을 통한 정보화 지원으로 우체국금융시스템의 안정적 운용과 금융사고 예방에 기여
(재)우체국금융개발원우체국 예금·보험과 관련한 상담고객을 위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상담프로세스와 인력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고객상담에 적극 대응하고 우체국금융에 대한 상담서비스 향상을 통한 대 고객이미지 제고
(재)우체국금융개발원전기통신금융사기 사전예방 및 신속한 피해구제업무를 통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 사내 정보보호 및 IT 업무 강화를 통해 안정적·효율적 업무인프라 지원
(재)우체국금융개발원우체국보험 중장기계획 수립 및 제도기획 지원, 손익관리, 고객서비스 등 보험사업 경쟁력 강화와 회계(재무·국가) 결산, 정확한 재무정보 제공을 통한 건전성 제고에 기여
(재)우체국금융개발원우체국 부내·외 직원 등 우체국보험 종사자에 대한 전문교육 실시, 현장영업활성화 등 마케팅 지원, TCM센터 운영지원으로 우체국보험의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
(재)우체국금융개발원우체국보험 가입청약자의 위험정도를 판단하여 계약인수 여부를 결정하고 보험사고에 대한 의학적·법률적(약관 등)인 검토와 현장조사를 통해 가입자 간의 형평성 유지 및 사업의 안정성 유지
(재)우체국금융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