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증명서 팩스 발급 지사에 가지 않아도,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증명서를 제출기관에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2. 보험료 납부 서비스 건강, 연금보험료를 계좌이체/신용카드/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모바일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국민참여 민원상담 공단 업무 제안사항이나 궁금한 사항 등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24시간 열려있는 소통채널입니다. 4. 기타 민원서비스 건강검진결과, 진료내용, 자동이체 신청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인터넷(공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국민신문고)을 통하여 접수된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인터넷 민원행정의 편리성과 국민 편익 제고를 실천합니다. ○ VOC 시스템 운영에서의 전문성 강화 - 시스템의 체계적 관리와 효율적 운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 - VOC 수집ㆍ분석ㆍ개선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인터넷 민원의 신속ㆍ정확한 처리 - 인터넷 민원 처리기한 준수 및 처리 만족도 향상 도모 - 인터넷 민원유형 ㆍ(인터넷 신청민원) 인터넷에서 신청한 민원을 공단 정보시스템에서 일괄 처리하는 업무로, 건강보험 재발급,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본인부담금환급금 지급 신청, 상한제사후환급금 신청 등 ㆍ(인터넷 상담민원) 공단 처분에 대한 시정 요구, 불합리한 행정제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등의 업무로, 민원상담, 친절ㆍ불친절 사례 등 ㆍ(국민신문고 연계 민원)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접수된 민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목적 - 제안제도 운영을 통한 국민 참여 및 소통 활성화로 사회적가치 실현 - 고객의 불편, 불만, 개선으견을 적극 발굴하여 국민중심의 경영 개선 * 내용 - 우수국민제안 선정위원회 등 국민이 직접 제안심사에 참여 -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제안제도 운영(공담 홈페이지 가입자 이메일 홍보 및 연중 홈페이지 게시) - 우수국민제안 선정위원회를 통한 심사, 포상, 간담회 개최(12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의료산업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보건의료계 오피니언 리더 양성(건강보험에 대한 이해와 협력 증진) ○ 보건의료제도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성장 비전 제시 및 능동적 대응능력 향상
국민건강보험공단* 목적 -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미래세대 주역 양성 * 내용 - (대상) 2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초, 중등학교 학생 - (내용) 꿈과 직업설계, 대인관계 능력, 자존감 향상기술, 단체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등 - '미래지킴이 캠프' 운영으로 공단의 사회적책임 이행 * (참가인원) 160명, (일정) 여름방학 기간 중 1일, (참가지역) 경기, 충청, 강원, 경북 * 실내,외 프로그램 병행 운영으로 청소년기의 균형있는 발달 촉진
국민건강보험공단* 목적 - 공단 정책과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홍보 및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업무개선 및 정책자료로 활용하여 국민 중심의 서비스 실현 * 내용 - 토론방 주제를 공모(연 2회)하여 시의성 있는 주제 선정 - 모바일 앱(M건강보험)에 '국민토론방'을 구축하여 국민 접근 편의성 제고 - 참여자 및 우수의견자 포상(우수의견자 온누리 상품권(3만원, 10명),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한 모바일 상품권(5천원) 지급 - 운영체계 : 주제선정 > 국민 참여(홈페이지를 통한 국민의견 수렴) > 결과 분석 > 해당부서 피드백 > 공단운영 반영
국민건강보험공단* 목적 - 소비자, 여성, 취약계층 등과 소통 강화를 통해 경영참여 활성화 * 내용 - (본부) 소비자, 장애인, 여성, 환경단체 대표자, 사무총장 간담회 실시 * '국민이 궁금해 하는 건강보험' 제도안내서 제작 배부, 금연캠페인 실시 - (지역본부), (지사) 간담회 및 지역사회공헌활동 등 공동행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목적 - 고객헌장 이행 기준에 따른 고객의 불편, 불만족에 대하여 보상제도를 시행함으로써 고객서비스 개선 및 만족도 향상 도모 * 내용 - 원할한 고객응대 및 적극적인 고객 불만 해소를 위해 고객헌장에 명시된 보상품(상품권 또는 물품) 지급 * 10,000원 상담의 물품 또는 상품권 지급 ... 보유량 소진 시까지 - (지급방법) 현장에서 고객에게 직접 지급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우편발송 등의 방법으로 지급 가능 - (보상품 관리) 지급내역을 전산입력 처리하고 관리부서 통보
국민건강보험공단* 목적 - '고객의 날' 행사를 통하여 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 - 공단의 제도개선 노력 및 현안사항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 형성 * 추진내용 - 고객중심의 CS활동을 통한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 - '고객의 날' 행사 실시 * (시기) 월 1회 지사 실정에 따라 자율 추진 * (내용) 지역별, 계절별 특성에 맞춰 추진 ... 분기(월)별 테마 제공 * 고객간담회, 일일명예지사장, 고객도우미 배치운영, 찾아가는 고객서비스, 서비스 실천 다짐대회, 고객의견 수렴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업무개요 ○ 치매전담형기관 확충 및 치매수급자 인지활동형 서비스 확대에 따른 수급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치매전문인력 양성 -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서비스제공인력 적기 양성 □ 실시근거 ○ 국정과제 43-⑤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서비스 제공인력 적기 양성 ○ 2019~2023년 중장기 경영목표(3-3-2) 장기요양 종사자 전문화 및 사회적 인식개선 □ 주요내용 ○ (대상) 방문요양 및 주야간보호기관, 치매전담형기관 종사자 - 요양보호사, 프로그램관리자(시설장,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물리(작업)치료사) ○ (방식) 전국 거점 교육장에서 차수별 신청자를 모집하여 집합교육 ○ (과정) 방문요양과정, 시설과정, 프로그램관리자 과정 ○ (교육시간) 요양보호사 60시간, 프로그램관리자 73시간 ○ (수료) 집합교육을 100% 출석하고 시험평가 60점 이상 합격자 ○ (신청대상) 방문요양 및 주야간보호기관, 치매전담형기관 현재 재직중인 종사자 - 요양보호사, 프로그램관리자(시설장,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물리(작업)치료사) ○ (교육비용) 교육생 일부 본인부담(시간당 1,000원) - 요양보호사 60,000원(60시간), 프로그램관리자 73,000원(73시간) ○ (교육공고) 장기요양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 매월 1일 공고 - 검색경로 : 장기요양홈페이지 - 알림자료실 - 종사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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