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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추진배경 : 문화·관광·스포츠분야의 VR콘텐츠 제작을 통한 VR시장 활성화 ㅇ 주요내용 - VR, AR, MR, AI 등 차세대 기술 기반의 독창적인 아이디의 발굴, 시제품 제작 및 사용자 테스트 비용 지원 * 과제당 최대 1.7억 원 이내 지원 (5개 과제 이내) - 시제품 제작을 진행 중이거나, 그에 준하는 사업계획이 명확한 과제의 콘텐츠 제작지원비 및 사업화 비용 지원 * 과제당 최대 3.2억 원 이내 지원 (7개 과제 이내)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문화와 기술이 융합된 기술개발을 통한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ㅇ주요내용 - 지정과제 * 문화산업과 관련된 핵심기술 중심의 기술개발 지원 · 사전기획 된 R&D 과제의 수행기관을 선정․지원 / 다년도(2~3년) 지원 위주 - 자유과제(단비) * 문화산업과 관련된 산업현장 중심의 기술개발 지원 · 신청기관이 제안한 R&D 과제를 선정․지원 / 단년도(1년) 지원 위주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창작 분야의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하여, 청년 인재의 창작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 ㅇ주요내용 - 창의숙성 과정 운영 *도제식 교육이 가능한 콘텐츠 분야의 플랫폼기관 선정 *콘텐츠 산업 분야별 멘토 선정/위촉(약 100명)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창의교육생(멘티) 선발 및 멘토 매칭(약 200명),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 창의인재 교류 활성화 및 홍보 *창의인재 발대식, 성과발표회 개최 *성공사례 도출, 연중 포커스 홍보 *사업 운영위원회 발족/정기회의 개최 *온라인 <창의드림>을 통한 다각적 사업홍보 등 - 경력경로 모니터링/성과환류 *6개년간 추진한 동 사업 수료멘티의 실태와 경력경로를 종합 조사/분석하여 사업개선 (안) 도출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미디어 환경 변화를 선도하는 우수 방송영상콘텐츠 발굴 육성 필요 ㅇ주요내용 - 우수 전략콘텐츠 제작지원 * 다큐멘터리(15편 내외) : 18억(작품당 1억-1.5억원 이내) * 단막극(중편포함, 8편 내외) : 10억(작품당 1.2억-1.5억원 이내) * 연속물(드라마, 3편 내외) 지원 : 6억원(작품당 최대 2억원) - 신규 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 다큐멘터리(10편 내외) : 1.2억(작품당 0.1억-0.15억) * 단막극(중편포함 10편 내외) : 2.5억(작품당 0.2억-0.3억) ※기획개발 완성작 중 우수 작품(50% 내외)을 선정하여 차년도 제작지원작으로 연계하여 후속 지원 예정 - 상생협력을 위한 기반조성 연구 * 방송영상콘텐츠 산업백서 발간 * 방송영상독립제작사 및 방송외주제작거래 실태조사 * 방송법제도개선 연구보고서 발간 - 상용화율 제고 및 비즈니스 역량강화 * 상용화 진행율 반영한 중간평가 결과에 따른 2차 지원금 차등지원 제도 시행 등 * 지원작 대상 투자유치, 판매 등을 위한 국내외 쇼케이스 개최지원 * 제작사의 IP확보 지원을 위한 해외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콘텐츠 수출 선도산업으로서 게임시장을 개척할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및 수출 전략시장 진출 지원 ㅇ주요내용 - 미래 게임시장개척 및 전략시장 진출이 가능한 수출집약형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 지원대상 : 차세대게임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국내 기업 - 플랫폼 : 온라인, 모바일, 스마트디바이스, 콘솔 분야 등 지원 *글로벌 · 지원자격 : 모바일·PC온라인 게임 출시 목표 차세대 게임 기업 · 지원규모 : 과제당 최대 7억원 이내 / 사업비의 50% 이내 지원 *시장선도형 · 지원자격 : 모바일·PC온라인 게임 외 기타 플랫폼 출시 목표 차세대 게임 기업 · 지원규모 : 과제당 최대 3.5억원 이내 / 총사업비의 70% 이내 지원 *Start-up · 지원자격 : 창업 3년 미만 기업(주관기관·참여기관 모두 해당) · 지원규모 : 과제당 최대 2억원 이내 / 총사업비의 80% 이내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을 통한 국산 애니메이션 저변 확대 ㅇ주요내용 - 지원대상 : 국산 애니메이션을 기획 및 창작 제작하는 국내 기업 * 산학·후속시즌·국제공동 등 본편 성격의 애니메이션 형태 지원 가능 - 지원규모 * 지원금액 : 평균 400백만원 이내, 13개 과제 내외 선정 * 협약 후 1년간 목표(제작 분량 및 사업비)를 업계가 제시하고 그에 따라 지원금 결정 - 지원기준 * 판권 귀속이 한국 또는 공동소유로 지정된 프로젝트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다양한 유형ㆍ분야로의 국산 캐릭터 IP 개발을 통한 비즈니스 영역 확대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창출 및 산업경쟁력 강화 ㅇ주요내용 - 캐릭터연계콘텐츠제작지원 : 국산 캐릭터 IP를 활용한 2차 콘텐츠 제작지원 (애니메이션, 웹툰, 영화, 출판 등) / 최대 300백만원, 약 20개작품 - 우수 국산캐릭터상품 개발지원 : 타겟별(유아동, 키덜트) 우수캐릭터 상품개발 및 홍보 지원 / 최대 100백만원, 약 25개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2차 연계 콘텐츠 제작지원을 통한 만화원작 비즈니스 활성화 ㅇ주요내용 - 지원대상 : 만화원작에 대한 2차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작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법인/개인 사업자 - 지원조건 :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방송콘텐츠(웹드라마, 중‧단편 드라마 등), 게임, 애니메이션, 공연 등 본편 제작 - 지원금 : 총 1,500백만원 ‧ 과제당 최대지원금 : 200백만원 ‧ 자부담 비율 : 10% (예정) -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연계콘텐츠 제작‧홍보비 등 일부지원, 판권 구매비용은 지원금 계상 불가하며 제작 참여 인력 내부 인건비 편성가능
한국콘텐츠진흥원ㅇ추진배경 :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콘텐츠 스타트업이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도록 발굴 및 육성 ㅇ추진기간 : 2018. 1. 1~ 2018. 12. 31 ㅇ총사업비 : 1,935백만원 ㅇ주요내용 -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공모전 ․ 주요내용 : 콘텐츠 분야의 창업 준비자 및 초기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 창업자금, 홍보, 멘토링 등 창업 초기 필요한 지원 제공 ․ 지원대상 : 콘텐츠 관련 예비창업자(팀) 또는 창업 1년 미만 스타트업 ․ 지원사항 : ‣ (창업자금) 70개사 x 20백만원 = 1,400백만원 ‣ (프로그램) 맞춤형 멘토링/마케팅/홍보 프로그램 운영 등
한국콘텐츠진흥원ㅇ 지원대상 : 국내 중소게임개발사 및 창업준비팀 ㅇ 세부 지원내용 - 게임개발공간(약 50개실), 협업회의실 등 - 게임테스트베드 구축 및 전문테스터(FGT) 지원 - 어도비,오토데스크,유니티 등 S/W글린존 운영 - 게임관련 정보제공 및 구인 지원 - 중소기업의 중견기업화를 위한 컨설팅 ㅇ 개발공간 입주조건 - 임대료 20% 관리비 50% 부담, 창업준비팀 무료 - 입주기간 : 기본 2년(연장평가에 따라 1년씩 2회 연장 가능), 창업지원팀은 별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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