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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분들께서 “공공기관”에 원하는 서비스를 알려주세요. 정부가 공공기관과 협의하여 현실화 시켜드리겠습니다.
고궁(古宮) 탐방 프로그램 확대(’24.4. 예정)
* ‘창덕궁 달빛기행’(연 336→396), ‘덕수궁 밤의 석조전’ (144→210) 등 횟수 확대 등
안전배낭 무료 대여 서비스 확대(’24.7. 예정)
* ‘안전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를 全 국립공원(25개소)으로 순차적 확대(’24년, 9개소 추진)
국립공원 야영장(44개소) 예약 추첨제로 개편(’24.5. 예정)
* 예약방식을 추첨제로 전면 개편 : 선착순 + 추첨제 (성수기 3개월)→ 추첨제(상시)
모든 연안여객선 운항 정보 하루 전 제공(’24.9. 예정)
* 全 항로(54→103항로)로 서비스 확대 및 추가 정보제공 채널 확대(라디오 등)
주말·평일야간 운전면허 관련 업무 확대((’24.上 예정)
* ➀토요일 시험장 확대((11→15개),➁평일야간(월1회, 18~20시)면허증 발급 등 서비스 제공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편의 제고(’24.10. 예정)
* ➀장애인운전면허센터 운영 시험장 확대(13→14개),➁「청각장애인 수어 교통용어집」제작·배포
에너지 바우처 관리 효율화(’24.1. 시행)
* 데이터 분석 등으로 에너지 취약계층 선제 발굴 → 미사용세대 문자·우편 등 직접 이용 안내
진료비 확인 서비스 확대(’24.7. 예정)
* 강원·제주지원을 신설하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 신청 등 상담 접근성 향상
업무상 질병 산재 처리기간 단축(’24.4. 예정)
* 인천·창원·순천 등 산재 신청 건수가 많은 지역 중심으로 조사인력 확충(73→87명)
의약품・의약외품 점자·코드 표시 품목 확대(’24.下 예정)
* 점자·코드 표시 품목을 금년 15개 추가(기존 50개), 매년 단계적으로 품목 확대
고용·산재보험 모바일 안내서비스 확대(’24.8. 예정)
* 모바일 안내 서비스 대상을 24종으로 대폭 확대(기존 10종)
전력서비스 자격 여부 확인 간소화(’24.12. 예정)
* 공공마이데이터와 연계를 통해 행정정보를 자동으로 전송, 고객민원 간편・신속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