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식

  • HOME
  • 새소식
  • 기관소식
[보도자료] 産銀, ‘22년 하반기 「KDB NextONE」 5기 모집
  • 등록일
    2022-05-24
  • 조회수
    50
  • 産銀, ‘22년 하반기 「KDB NextONE」 5기 모집

    -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NextONE」은‘20년 7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4기에 걸쳐 총 60개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육성
    - 1~3기 45개社 중 25개社 313억원 투자유치, 4기 15개社 보육 진행중
    - 6.2(목)까지「KDB NextONE」 5기 지원 접수, 7월부터 5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해외 진출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 계획

    □ 산업은행은 6월 2일까지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NextONE」 5기 지원 접수 후, 7월 초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하고 마포 Front1에서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nextround.kr)을 통해 모집공고 확인 및 지원등록이 가능하다.

    ○ 산업은행은 선발된 기업에게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NextRound와 NextRise(스타트업 페어) 등 다른 벤처플랫폼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도 제공한다.

    □ KDB NextONE은 산업은행 M&A컨설팅실의 맞춤형 성장전략 컨설팅,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진출 웨비나, NextRound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등 은행의 자체 혁신금융 지원역량을 활용하여 스타트업을 보육 중이다.

    □ 특히 올해는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 멘토링, 현지 VC 연결 및 투자유치 IR 등을 확충하여 보육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하였다.

    ○ 지난 11일에는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을 위한 「KDB NextONE 미국진출 지원 웨비나」를 개최하였다. 작년말 개소한 KDB 실리콘밸리 현지법인과 연계하여 개최된 본 행사에는 엔닷라이트(메타버스 3D 디자인 SW), 라이언로켓(AI 딥러닝 영상제작),에니아이(로봇 키친 솔루션) 등 6개 동문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실리콘밸리 현지 VC 및 선배창업가 등 미국 현지 전문가 그룹과 매칭하여 맞춤형 컨설팅 형태로 진행되었다.

    □ 또한 싱가포르 벤처 데스크와 연계하여 동남아 진출을 희망하는 넥스트원 기업들에게 넥스트라운드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및 동남아 진출 전략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 특히 지난 4월 28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개최된 「KDB NextRound in Singapore」를 통해 넥스트원 2기 기업인 고미코퍼레이션(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의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였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올해 초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등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외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 KDB NextONE은 2020년 출범 이후 3기에 걸쳐 45개 스타트업을 보육 완료하였다. 참여기업들은 업무제휴, 특허출원 등 다수의 사업성과와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였고, 특히 이 중 25개사는 보육기간 중 총 31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 한편, 지난 1월에 선발되어 현재 보육 진행 중인 「KDB NextONE」 4기 스타트업 15개사들은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 (COEX, 6.16~17)에서 개최될 데모데이 행사에서 보육 성과를 공유하고 스타트업 사업모델 설명회(IR)를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동문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NextRise 內 ‘KDB NextONE관’을 운영하여 제품전시 부스 설치, 대기업과의 사업연계, VC 밋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산업은행 관계자는 “KDB NextONE 뿐만 아니라 산은의 벤처플랫폼 및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까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유망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전 과정에 산업은행이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퀵메뉴